넘어져서 깨진 앞니 방배동치과에서 치료해요
넘어져서 깨진 앞니 방배동치과에서 치료해요
치아파절은 넘어지거나 부딪혔을 때, 충격을 받았을 때 치아의 일부가 부러지거나 깨진 상태를 말합니다. 특히 치아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거나 나이가 들어 치아가 약해진 상황이라면 약한 충격에도 치아가 파절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딱딱한 음식을 먹다가 치아가 살짝 깨졌을 경우 흔들리지 않으니까 치과에 가지 않아도 되겠지 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깨진 치아는 초기진료가 중요합니다. 깨진 상태로 방치하게 되면 정도가 더 심해지거나 감염이나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특히 앞니의 경우 육안으로 보기에도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방배동치과 서울매스티지치과에서는 앞니가 손상된 정도를 먼저 파악한 후 적절한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정밀 진단을 통해 파절된 범위가 얼마나 큰지, 출혈은 있는지, 신경은 손상되었는지 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필요한 치료를 진행하는데 경미한 정도의 파절이라면 적절한 재료를 이용해 수복하면 되지만 신경이 손상되었을 경우에는 신경치료 후 크라운 보철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때문에 치아가 깨졌다면 즉시 치과에 내원하여 의료진의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 손상이 적은 경우라면?
치아의 끝부분이나 표면인 법랑질만 파절되었을 경우 레진이나 미세성형과 같이 간단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치아의 끝부분을 부드럽게 갈아주거나 치아색상과 유사한 충전재인 레진으로 손상부위를 수복해줄 수 있습니다.
레진은 자연치아와 유사한 색으로 이루어져 심미적인 효과가 크고 치아 삭제가 적어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릴 수 있습니다. 당일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지와 보수가 쉬우며 치료 시 통증이나 불편함이 적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 다른 재료에 비해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경미한 손상이 있는 경우에만 적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아 일부가 떨어져 나간 경우에는?
치아의 상아질 부분이 파절되었으나 신경이 손상되지 않은 경우라면 라미네이트 시술이 필요합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일부를 삭제하고 인공치아를 부착해주는 방법으로 7일에서 10일 정도 기간 내에 치료가 끝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도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방배동치과 서울매스티지치과는 치아 삭제량이 없거나 최소한으로 삭제하는 무삭제라미네이트 시술을 통해 부작용 없이 안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라미네이트 시술을 도와드립니다.
치아 절반 이상이 손상되었다면?
치아 신경이 노출되거나 손상되었을 경우에는 신경치료가 필요합니다. 치아 내부의 이물질과 염증을 모두 제거하고 그 자리를 생체 친화적인 재료로 충전하는 신경치료는 자연치아를 살릴 수 있는 마지막 치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신경을 다른 재료로 대체한 만큼 치아가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해 약해질 수 있으므로 크라운을 씌워 강도를 보강해주어야 합니다.
매스티지치과에서는 골드(금) 크라운, PFM(금속) 크라운, 지르코니아 크라운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앞니의 경우 심미적인 재료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방배동치과 서울매스티지치과는 앞니치료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치과입니다.
미세한 손상부터 심하게 손상된 앞니까지,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가장 적절한 재료를 이용한 앞니치료를 진행하여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